[북한] “北외무성 한성렬 미국국장 말레이행…美인사와 비공식대화할듯”

161018-nks-a-ministry-official_han-seongryul

한성렬 북한 외무성 미국 국장이 중국 베이징 국제공항에서 목격됐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18일 보도했다. 통신은 한 국장이 미국인사들과의 비공식 대화를 위해 말레이시아로 향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 국장이 만날 인물이 누구인지는 불투명하다고 설명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한 국장은 전직 미국 관리들이나 북한 문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으며 논의는 비공식 틀로 완전히 비밀리에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교도통신은 한 국장의 이번 출장이 북한이 핵무기, 미사일 개발 프로그램을 중단할 조짐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주말에 무수단 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발사해 북한의 탄도 미사일 사용을 금지하는 다수 유엔 결의를 위반했다.

 

한 국장은 앞서 올해 5월 세미나를 위해 스웨덴을 방문했을 때도 전직 미국 외교관과 접촉한 바 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한성렬이 지난 9월 민간 차원의 미국 사절을 평양에서 만난 적이 있다고 이달 초 보도했다.

 

미국 사절의 북한 방문은 전직 뉴멕시코 주지사이자 수년간 북한 문제를 다룬 경험이 있는 유엔 주재 미국 대사를 지낸 빌 리처드슨이 이끄는 ‘리처드슨 센터 포 인게이지먼트'(Richardson Center for Global Engagement)가 주관했다.2016.10.18.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주께서는 못 하실 일이 없사오며 무슨 계획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오니(욥42:2)”라고말한 욥의 고백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북한에 주님의 나라를 회복케 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북핵 등 북한과 관련된 문제는 우리 나라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문제임을 아시오니 미국 등 우리의 우호국이 북한과 접촉할 때 우리 정부와 협력이 될 수 있도록 역사하시옵소서. 북한이 다양한 채널로 미국과 직접대화 하려고 하는 등 시도를 하는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일을 이루어가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