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美전문가 “北 갈마발사장서 ICBM 시험발사 준비 정황 포착”

170124-icbm_wonsan_01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강원도 원산 갈마공항 인근에서 북한이 ICBM 발사를 준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미국 전문가가 밝혔다.

 

북 군사문제 전문가인 조지프 버뮤데즈는 23일(현지시간) 미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에 기고한 글에서 해당 지역을 촬영한 위성사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3개월 사이에 동해안 갈마공항 옆에 있는 갈마 미사일 발사장의 진입로를 다시 평평하게 하고, 자갈 포장도 했다”며 이는 무수단 미사일보다 더 무거운 미사일, 즉 ICBM을 다룰 준비를 하는 징후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지난해 6월 갈마 발사장에서 중거리 탄도미사일 ‘무수단’ 발사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뮤데즈는 또 “갈마 발사장 안에 가로·세로 11m인 정사각형 모양으로 다져진 바닥이 발견됐다”며 이는 기존 발사대에 더해 탄도미사일을 동시에 발사할 수 있는 새로운 발사대 설치 작업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그는 아울러 “발사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새로 땅을 판 흔적이 있다”면서 “ICBM 발사 시 원격 측정 및 촬영 장비를 설치하는 공사로 간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지난 1일 신년사에서 ICBM 발사 준비작업이 마감단계에 있다고 밝혔고, 이어 한미 군사외교 당국이 북한이 ICBM으로 추정되는 신형 미사일 2기를 제작한 정황을 포착함에 따라 시험발사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우리의 기도:

 

잠언 21장 30-31절에 “지혜로도 못하고, 명철로도 못하고 모략으로도 여호와를 당하지 못하느니라. 싸울 날을 위하여 마병을 예비하거니와 이김은 여호와께 있느니라.”고 말씀하신 주님. 북한이 군사적 도발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을 주님 손에 올려드리며 간구하오니, 주님의 강한 팔을 펼치사 북한 정권의 군사적 도발이 이루어지지 못하도록 막아주옵소서. 여기에 사용되는 막대한 비용이 주민들을 위해 사용되게 하시고, 피 흘림 없는 복음통일을 속히 이루사 북한의 모든 백성이 자유로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이미 주님께서 승리하셨음을 선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