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위험분석 자문회사인 ‘베리스크 메이플크로프트’가 공개한 보고서 ‘현대 노예제도 지수’에 따르면, 북한이 전세계 1984개국 중 ‘최악의 노예노동국’으로 꼽혔다. 현대판 노예란 위협과 폭행, 강압, 사기 등의 이유로 인해 개인의 의지로 착취 상태를 벗어날 수 없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로써, 이들은 정부의 정책, 채무 계약 등의 형태로 묶인 채 고기잡이배나 유흥가, 공장 등에서 노예 생활을 한다. 북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악의 현대판 노예노동국으로 지목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유일하게 현대판 노예제도를 불법으로 다루지 않는 국가로, 인신매매와 노예노동, 강제결혼과 성 착취 등이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북한에 이어 상위 10위로 지목된 국가로는 시리아, 남수단, 예멘, 콩고, 수단, 이란, 리비아, 투르크메니스탄, 에리트레아 등이 있다.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을 하찮게 여기며 주민들을 오로지 체제 유지를 위한 도구로 취급하는 북한당국의 악행이 즉시 중단되고, 북한주민들이 자유케 되도록 기도가 필요하다.

 

출애굽기 3장 9-10절에 “이제 가라 이스라엘 자손의 부르짖음이 내게 달하고 애굽 사람이 그들을 괴롭히는 학대도 내가 보았으니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말씀하신 주님. 학대받는 북한주민들을 하나님 손에 올려드리며 기도하오니, 북한주민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저들을 자유케 하여 주옵소서. 김정은 정권의 체제 유지를 위해 주민들을 억압하고 핍박하는 북한당국의 악행이 즉시 중단되게 하시고, 노예와 다름 없는 생활을 하는 수많은 북한주민들을 자유케 하옵소서. 북한주민들에게도 이 시간 동일한 은혜를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북한의 4,777 모든 고을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편만해지고, 한반도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랫소리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