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례자들이여, 주께서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북한 땅에서 믿음을 지키며 순례의 길을 걷는 북한성도들이 있습니다. 복음을 전하며 어려움 당하고 감옥에 갇힌 자로 살아가는 선교사와 일꾼들도 있습니다. 남한에도 믿음을 지키며 어려움 당한 채 순례의 길을 걷는 백성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기꺼이 고난을 받아 순례의 길을 걷는 북한과 남한, 선교사역을 감당하는 일꾼들을 향해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희와 함께 함이라!”고 위로하고 격려하십니다. 이는 또한 하나님께서 순례자들을 치유하심으로 천국을 누리게 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그리하여 모퉁이돌선교회는 ‘순례자들이여, 주께서 함께 하십니다!’라는 주제로 제57회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특별히 죽음의 골짜기에서 하나님을 만난 ‘노크병사’로 알려진 탈북성도의 간증, 케네스배 선교사가 북한의 억류되었던 2년 동안 감옥에서 함께 하신 하나님을 증거하고, 이동희 교수의 성경공부, 북한사역을 감당하는 현장사역자 등의 생생한 강의를 듣고 예배하며 기도할 것입니다. 또한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었습니다.

 

두려움 중에도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를 통해 회복되어 천국의 삶을 누리길 원하는 모든 분들을 제57회 선교컨퍼런스에 초청합니다.

성경공부 : 순례자들여, 주께서 함께 하십니다!
이동희 목사 (Beulah Heights University 종교학)

인생은 순례자의 길이라고 한다. 특히 북한성도들의 삶은 이 땅이 아닌 영원한 천국을 향해 소망 중에 걸어가는 순례자의 삶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오랫동안 미국의 기독교대학에서 종교학을 가르쳐 온 강사에게 성경을 통해서 성도들, 특히 고난중에 있는 성도들의 인생여정 가운데 함께 하시며 동행하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듣고 찬양하며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간증 : 나를 찾아오신 하나님
홍해 전도사 (탈북민 사역자)

김정은시대에 들어와서 북한은 여러면에서 많이 변화하고 있다. 시스템상으로 철옹성처럼 보이는 부분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많은 탈북민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외부상황들과의 접촉, 유엔경제재제로 인한 삶의 어려움 등으로 더욱 확산되는 장마당을 통한 시장경제 등을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순례자의 길
케네스배 선교사 (느헤미야 글로벌 이니셔티브(NGI) 대표)

“잊지 않았다” 저자인 강사를 통해서 2012년 11월 북한을 방문했다가 억류되어 2년 동안 감옥생활을 하면서 오직 하나님 외에는 자신을 도울 분이 없음을 뼈저리게 깨달으며 절망할 때마다 말씀과 상황으로 먼저 찾아와 주셔서 작은 것까지 챙겨주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한 내용을 증거하며 오늘까지 순례자의 길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높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간증 : 주께서 하셨습니다
임바울 전도사 (탈북민 사역자, 노크병사)

‘노크병사’로 불리는 강사는 북한군에서 복무하던 시기 탈영하여 도보로 비무장지대를 통과 후 남한의 철책까지 넘어 온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 일로 남한의 휴전선 부대가 발칵 뒤집히기도 하였다. 그런 그가 하나님을 만나 신학을 공부하고 사역자로 헌신하고 있다. ‘북한선교는 우리가 아닌 하나님이 원하는 것이기에 반드시 해야 하는 사명입니다’ 라고 고백하는 강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며 역사하는 이야기를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기도와 영적전쟁(I, II)
이반석 목사 (본회 총무, Fuller신학교 선교학 박사)

순례자의 길에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몇 가지 길 중에 필수요소인 기도에 대해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내용을 듣고 실제적으로 기도하고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말세에 천국잔치를 준비하고 사는 자
이한길 선교사 (본회 전임선교사)

지금이 말세라는 말들을 세상사람들도 하는 시기에 우리가 살고 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말세의 징조들이 계속 나타나고 있는 이 때에 어떻게 말씀으로 세상을 다스리고 정복하며 살 수 있을지, 성경을 통해서 이기는 자의 삶에 대해서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순례자들이여, 주께서 함께 하십니다!
가브리엘 선교사 (China Harvest 선교회 대표)

중국주재 선교사로 오랫동안 본회와 협력하여 사역을 담당하다가 미국 선교기관에서 북한을 비롯한 열방을 향해서 선교동원을 주도하며 한반도 통일을 위해서 세계교회를 동원하고 있는 미국인 강사를 통해서 이 시대에 고난가운데 있지만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북한성도들을 향해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Workshop

본회에서 복음통일을 준비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일들 중 몇 가지 분야에 대해서 전문가들과 함께 소그룹 모임으로 깊이 있게 나누고 실제적인 일들을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말씀과 기도
이삭 목사 (본회 대표)

평생 ‘평양에서 예루살렘까지’를 품고 선교사명을 담당해오고 있는 강사를 통해서 “너만 아파!”, 네가 핍박하는 예수야!”, 네 발로 일어서라”, “예루살렘에서 나가라!”, “죄사함과 거룩한 백성으로” 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경험해온 핍박받는 지역인 북한, 중국을 비롯한 복음이 제한받는 지역의 선교전략, 현장선교사 상황 등에 대해 듣고 대신기도 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신기도

시간은 본회 총무로 섬기고 있는 이반석 목사를 통해서 깊이 있게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일시 2018년 7월 3일(화) ~ 6일(금) / 3박 4일
대상 선교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고교 이상)

*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이 별도로 진행됩니다.

회비 1차 마감 : 6월 22일 / 2차 마감 : 7월 2일  *입금후 필히 전화 요망
성인, 청년:

1차 마감 10만원

2차 마감 12만원

현장등록 13만원

아동, 청소년:

1차 마감 6만원

2차 마감 7만원

현장등록 7만원

입금 국민은행 079-25-0003-897 예금주 모퉁이돌선교회 
*6월 29일(금) 이후에는 회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어린이 회비 안에 티셔츠 가격이 포함되었습니다.
장소 소망수양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길 122-83)
문의 모퉁이돌선교회 02) 796-8846

✱개인컵을 준비해 오셔서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월 3일 한남동에서 출발하는 차량은 9시 입니다. 소망수양관으로 직접 오시는 분은 10시까지 도착하시면 됩니다.

✱다음세대 캠프: 6세부터~초6학년까지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청년 캠프: 20~32세까지 “구하라! 그 나라를 너에게 주리라.” 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제57회 선교컨퍼런스 참여신청서 등록

 

소망수양관 주소
지번주소 : (12720)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54
도로명주소 : (12720)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길 122-83

 

승용차

대전, 전라도 고속도로 대전, 전라도 출발→중부고속도로→곤지암IC 진출->성남광주방향 우회전 3Km-> 초월IC ->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방향 -> 동곤지암IC 진출 -> 양평방향 500m 좌회전 -> 좌회전 1Km 소망수양관
고속도로 서울-> 중부고속도로 -> 경기광주JC /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방향 -> 동곤지암IC 진출 -> 양평방향 500m 좌회전 -> 좌회전 1Km 소망수양관
산업도로 인천안양, 성남 -> 3번국도 광주 이천방향 -> 초월IC ->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방향 -> 동곤지암IC 진출 -> 양평방향 500m 좌회전 -> 좌회전 1Km 소망수양관
지방출발 강원도 , 경상도, 출발 -> 중부내륙속도로 -> 신평JC -> 제2영동소속도로 -> 광주방향 -> 동곤지암IC 진출 -> 양평방향 500m -> 좌회전 1Km 소망수양관

버스

광역버스 강남역 500-2, 잠실역 500-1, 강변역 113-1 – 초월역 하차 -(승용차로 15분)- 소망수양관

전철

신분당선 판교역 – 경강선(판교~여주) 초월역 하차 (승용차로 15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