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 주소변경이나 소식지 중단요청은 회원등록변경 페이지에서 해주세요 소식지 중단요청 작성
  • 인적보호를 위하여 게시판에는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 신상정보를 기재하지 마십시오
  • 광고성 스팸은 즉시 삭제합니다.
※ email과 연락처를 적어주시면 확인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보기
제목“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입니다”2019-02-02 15:52:28
작성자

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입니다

 

 

고전10:20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라고 하였습니다.

 

“‘이방인들이’(불신자들이나 타종교인들이) 죽은 조상들에게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제사한다.”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조상의 ’(영혼)들에게 제사하는 것이 아니라, 귀신들에게 제사한다.”는 것입니다.

 

죽은 사람의 ’(영혼)들은 천국이나 낙원이나 지옥에 가있습니다.

 

지옥에 있는 불신자들의 영혼들이 자신들의 후손들이 자신들에게 제사한다.”고 하여, 하나님께 외출허가를 받아 지옥에서 나와서 후손들이 드리는 제사에 참석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옥에 있는 불신자들의 영혼들에게, “후손들의 제사에 참석하라.”고 외출허가를 해 주실 리가 없지 않겠습니까?

 

그러므로 불신자들이’(이방인들이) 조상들에게 제사하면, 죽은 조상들의 영혼들은 지옥에서 나와서 참석할 수가 없으므로 당연히 참석하지 못하고, 조상들의 영혼들 대신에 귀신들이 제사에 참석하여 절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고전10:20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대저 이방인의’(불신자들이나 타종교인들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죽은 조상들의 영혼이 아니라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도 바울은) ‘너희가’(기독교인들이)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죽은 조상에게 제사하는 자들은 귀신과 교제하는 자들입니다.

 

기독교인들이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서, 귀신과 교제하는 자들이 되어서야 되겠습니까?

 

 

그리고 기독교인들은 죽은 자에게 제사한 음식’(우상의 제물)도 먹지 않아야 합니다.

 

106:28 저희가 또 바알브올과 연합하여 죽은 자에게 제사한 음식을 먹어서

106:29 그 행위로 주를 격노케 함을 인하여 재앙이 그 중에 유행하였도다.

 

저희가’(25:1-3 광야 생활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알브올과 연합하여’(바알브올을 섬기는 모압 여자들과 연합하여) ‘죽은 자에게 제사한 음식’(모압의 여자들이 죽은 조상들에게 제사한 음식=우상의 제물)을 먹어서, 그 행위로 주를 격노케 함을 인하여 재앙이 그 중에 유행하였도다.

 

성경에는 이러한 말씀이 있으므로, 기독교인들은 죽은 자에게 제사하지 않아야 하며, 그리고 죽은 자에게 제사한 음식’(우상의 제물)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고전10:21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여치 못하리라.

 

너희가’(기독교인들이)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제단)귀신의 상’(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제단)에 겸하여 참예치 못하리라.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하나님의 제단]에만 참예하든지, 아니면 [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제단]에만 참예하든지, 그 중에서 하나만 택하여 참예하라.”는 것입니다.

 

 

고전10:22 그러면 우리가 주를 노여워하시게 하겠느냐 우리가 주보다 강한 자냐.

 

그러면 우리가’(기독교인들이) ‘주를’(하나님을) ‘노여워하시게’(‘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제단에 참예하여 노여워하시게) 하겠느냐.

우리가’(기독교인들이) ‘주보다’(하나님보다) 강한 자냐.

 

죽은 자에게 제사하는 기독교인들이 하나님보다 강한 자면, 죽은 자에게 제사해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이 하나님보다 강하지 않다면, 죽은 자에게 제사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전 화: (042) 9 3 6 - 7 5 9 9

부족한 종 전대복 올림

 

 

[보태는 글]

 

제가 쓴 이 글은 이방인들’(불신자들)의 제사에 대한 말씀인 것입니다.

기독교인들이 추도예배를 드리지 않아야 한다.”는 뜻으로 드리는 글이 아닙니다.

기독교인들은 이 글을 읽으시고 오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