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中 군사싱크탱크 “중국에서도 정부전복 ‘색깔혁명’ 위협 있다”

160825 China-color revolution

중국 군사과학원 산하 국방정책연구중심이 최근 발표한 ‘전략평가 2015’ 보고서에서 중국이 직면한 안보위기로 테러 위협에 이어 ‘색깔 혁명’ 위협을 두 번째로 지적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관영 중국신문사를 인용해 25일 보도했다.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발표된 이 보고서는 중국의 중대 해외이익에 대한 도전, 중국과 대만 관계 악화, 국내외 정세 등을 평가·분석해 이런 결과를 산출했다. 중국신문사는 그러나 국방정책연구중심의 해당 보고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전하지는 않았다. 국방정책연구중심은 중국군을 대표하는 군 싱크탱크로 알려졌다.

 

색깔 혁명은 2000년대 구소련 연방 국가와 중앙아시아에서 번진 정권 교체 운동을 가리키는 것으로, 아랍권과 북아프리카의 민주화 시위 등 이른바 ‘아랍의 봄’도 여기에 속한다.

 

중국 당국은 지난해 7월 인권활동가와 인권변호사 수백 명을 체포해 1년여 조사 끝에 최근 법정에 세우고 있으며, 이는 색깔 혁명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조처로 보인다.

 

톈진(天津)시 제2중급인민법원은 지난 5일 기독교 활동가 거우훙궈(勾洪國·55)가 대만에서 열린 반(反) 중국 활동에 참가해 색깔 혁명을 논의했다는 이유로 중형을 선고하기도 했다.

 

중국 최고인민검찰원은 지난 1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계정에 외국의 지원을 받은 색깔 혁명을 경계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올려 경계심을 표시했다.

 

중국 당국은 또 민간 분야 통제를 위해 사회단체에 공산당 조직 설립을 의무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에 거주하는 중국 인권활동가 류칭(劉靑)은 “해당 보고서가 색깔 혁명을 제2의 안보 위협으로 꼽은 것은 당국이 민중의 불만과 요구를 잘 알고 있는 증거”라고 논평했다.

 

미국에 있는 중국 비정부단체(NGO) 인사인 루쥔(陸軍)은 “중국 당국은 NGO가 색깔 혁명을 주도한다는 의혹을 품고 그들에 대한 단속과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2016.8.25.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그가 말씀하시매 이루어졌으며 명령하시매 견고히 섰도다 여호와께서 나라들의 계획을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하게 하시도다(시33:9~10)”의 말씀과 같이 온 세상 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중국의 공산당은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을 위협하는 사상들을 통제하며, 여기에는 기독교가 포함되어 있음을 아뢰며 기도합니다. 하나님, 중국은 교회를 핍박할 뿐만 아니라 기독교 활동가를 색깔혁명을 논의했다는 이유를 붙여 중형을 선고하고, 모든 사회단체에 공산당 조직을 설립하도록 하여 기독교 정신을 가진 NGO조차 공산당 아래 두려는 계획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런 중국의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이 전해지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활동들이 위축되지 않도록 도우시고 인도하시옵소서. 경제성장 속에서 현세의 복과 물질만을 좇는 공허해진 중국 사람들의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구속의 은혜와 평안을 누리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