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北, 유엔 채택 인권결의에 “모든 대응 강구” 반발

161118-nk-representative-dept-of-un

주유엔 北대표부 ‘공보문’…”고립압살 목적” 주장

 

북한이 최근 유엔총회 산하 제3위원회에서 채택된 북한 인권결의에 대해 17일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적대 행위가 가증(증가)되는 데 대응한 모든 조치들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며 반발했다.

유엔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는 ‘공보문’을 통해 이번 결의가 “모략과 공모 결탁의 산물로서 진정한 인권보호 증진과는 아무런 인연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대표부는 이번 결의안에 북한의 해외 노동자 착취 및 핵·미사일 프로그램으로의 재원 전용에 대한 우려 등이 처음 담긴 것과 관련해 “미국의 대조선 제재소동에 합세해 우리를 고립·압살하려는 정치적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대표부는 이번 결의를 주도한 일본과 유럽연합(EU)을 겨냥해 “저들의 반인륜 범죄에 대하여 반성하고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끈질긴 제재와 압력 속에서도 공화국 정부는 인민생활 향상과 보다 훌륭한 미래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에 모든 힘을 집중하고 있다”며 “우리는 국제 인권분야에서 진정한 대화와 협력을 바란다”고도 강변했다.

 

유엔총회에서 인권 문제를 담당하는 3위원회는 지난 15일(현지시간) 회의에서 일본과 EU 주도로 북한인권 결의를 채택했다.

 

특히 이번 결의는 ‘리더십'(지도층)이라는 표현을 처음 명기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포함한 북한 지도부의 인권침해 책임을 보다 선명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지만, 북한 대표부는 공보문에서 해당 대목을 직접적으로 거론하지는 않았다.2016.11.17.연합뉴스

 

우리의 기도 :

 

“고아와 압제 당하는 자를 위하여 심판하사 세상에 속한 자가 다시는 위협하지 못하게 하시리이다(시10:18)” 말씀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하나님, 주민을 압제하는 정권이 자신들이 압제 당한다면서 거짓을 주장하는 상황을 도말하시옵소서. 하나님, 말씀하신 것처럼 고아와 압제당하는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며 주민들의 생활을 돌아보고 그들의 인권을 위해 애쓰는 정부가 북한 땅에 들어서게 하시옵소서. 남과 북이 복음으로 통일이 되어서 하나님의 이름이 북한 땅에 선포되고,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흐르게 하시옵소서. 새롭게 채택된 북한 지도부의 이름이 들어간 유엔 인권결의가 강력한 효력을 발휘하므로 인해 하나님의 나라를 속히 북한 땅에 이루게 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