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와선교 146호] 납북억류자 잔악한 처형과 웜비어 죽음

2017-08-01

북한 복음화 동역자님께!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장했던 미국 버지니아 대학생 오토 웜비어가 관광차 북한을 방문했다가 북한 체제 전복 혐의로 노동 교화형 선고를 받고 17개월간 억류, 온갖 고문을 당해 혼수 상태로 돌아온 후 6일 만에 숨을 거두었다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세상에 어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요?

 

한국계 미국인 북한인권운동가 로버트 박은 김정일 퇴진 요구와 북한인권개선촉구 그리고 북한 수용소에 갇혀있는 정치범 석방을 요구하면서 북한으로 들어갔다가 즉각 체포되었습니다. 그는 평양에 끌려가 43일 동안 억류되어 갖은 고문과 구타 등을 당하다가 2010년 2월 5일 풀려났습니다. 로버트 박은 북한에서 온갖 폭력과 추악한 성적 가혹행위를 당했다며 북한이야말로 유대인 600만을 학살한 나치 독일보다 더 악랄한 정권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북한에 억류되어 있을 때 뇌를 혼란케 하는 약물을 투여 받아 편집증 증세를 느끼기도 했다는 것입니다.

 

케네스 배(배준호)는 북한에 735일 동안 최장기 억류되었던 재미교포 선교사입니다. 그의 18번째 방북 중 특히 문제가 된 것은 구약성서에 나오는 ‘여리고 작전’이라는 제목의 선교편지였습니다. 여리고성을 차지하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이 그 둘레를 걸었던 것처럼, 북한여행 동안 기도하면 어둠의 장벽이 무너질 거라는 취지였습니다. 북한은 이를 실제 ‘군사작전’으로 본 것입니다. 북한은 체제 전복을 꾀했다며 그를 억류하고 재판에 넘겨 ‘15년 노동교화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는 조사 과정에서 잠을 잘 재우지 않고 하루 종일 세워 놓거나 끓어 앉히는 기합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북한은 케네스 배를 통해 미국과의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북한은 미 커런트TV의 여기자 2명을 체포 억류 대미접근의 카드로 활용, 결국 클린턴 전 대통령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정부에 따르면 북한에는 현재 한국 국적자 6명 외에 한국계 미국인과 캐나다인 등 총 10명이 억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약 3년 9개월 가량 억류 중인 김정욱 선교사를 비롯하여 김국기 목사와 최춘길 선교사, 그리고 미국 국적을 가진 김동철 목사, 연변과기대와 평양과기대 교수였던 김상덕,김학송 교수 등 입니다.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 목사는 북한에 3,000만 달러 어치의 현금과 물품을 지원했음에도 국가전복음모죄를 씌워 무기노동교화형을 받았습니다.

 

남북한간 회담이 이뤄지면 북한 억류자 송환을 의제로 제기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십자위원회를 통한 서신전달 등 국제기구에 협조를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너희가 각각 중심으로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 내 천부께서도 너희에게 이같이 하시리라”(마태복음18:35)

함께 기도하시기를 원합니다.

 

 

납북억류자 잔악한 처형과 웜비어 죽음

 

1. 죽음에 이르게 한 납북자 웜비어
2. 로버트 박, “집단학살 중단하라”
3. 북한 내 최장기 미국인 억류자 케네스 배
4. 두 여기자 납치, 억류 카드
5. 그 밖에 북한 억류자들
6. 우리의 기도

 

 

북한당국에 의해 일방적으로 국가전복이나 간첩혐의를 받고 억류해 온갖 고초를 겪게 하는 북한의 죄악을 하나님께 나아가 고발하고 억류자들이 하루 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첫째, 북한에 17개월간 억류되어 있다가 혼수상태로 석방되어 숨진 미국인 청년 웜비어와 같이 희생 당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긍휼을 더하여 주옵소서.

창세기 9장 6절에서 “다른 사람의 피를 흘리면 그 사람의 피도 흘릴 것이니 이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셨음이니라” 말씀하신 하나님, 북한에 방문했다가 무고한 고초를 겪다 결국 사망한 미국인 웜비어와 같은 희생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막아주시고, 북한당국의 악행이 하나님의 손에서 다스려지게 하여 주옵소서.

 

둘째, 2010년 북한에 43일 억류되어 뇌를 혼란케 하는 약물을 투여하는 등의 온갖 고문과 구타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는 로버트 박과 같은 희생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하옵소서.

시편 94년 23절에 “그들의 죄악을 그들에게로 되돌리시며 그들의 악으로 말미암아 그들을 끊으시리니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 그들을 끊으시리로다” 말씀하신 여호와여, 지금도 북한에 억류되어 로버트 박과 같이 온갖 고문에 시달리며 고통 당하는 자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무엇보다 무고한 북한주민들과 성도들을 죄인으로 몰아 가혹한 처벌을 일삼는 북한의 악행이 더 이상 실행되지 못하도록 주의 강한 손으로 끊어주시옵소서.

 

셋째, 케네스배 선교사가 북한에 735일 동안 억류되어 노동교화형에 시달렸던 것처럼 지금도 북한의 감옥에서 견디기 힘든 노동교화에 내몰고 있는 북한의 악행이 중지되게 하옵소서. 

출애굽기 2장 23절에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 말씀하신 여호와여, 수령의 말이 곧 법이요 진리가 되는 북한에서 예수를 믿는 것으로 감옥에 갇혀 온갖 노동에 시달리는 북한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저들의 부르짖음이 하나님께 상달됨으로 무고한 자들에게 부과되는 노역이 그치게 하옵소서.

 

넷째, 아직도 북한에 억류되어 있는 한국인 6명, 미국인과 캐나다인 등 총 10명이 하루 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시편 79편 11절에서 “갇힌 자의 탄식을 주의 앞에 이르게 하시며 죽이기로 정해진 자도 주의 크신 능력을 따라 보존하소서” 말씀하신 주님, 아직도 북한에 억류되어 있는 한국인과 미국과 캐나다교포 등이 하루 속히 석방되어 가족의 품에 안길 수 있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더 이상 북한당국에 의해 억류되는 사람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께서 막아주시옵소서.

 

다섯째, 하루 속히 복음으로 통일이 되어 북한주민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자유로이 선포되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이 속히 이르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72년 동안 외부세계와 차단되어 철저히 수령만을 숭배하도록 강요당하는 북한주민들이 자유로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전할 수 있도록 굳게 닫힌 북한의 문을 열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로 공유하기: